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가성비 오마카세 모토식당 후기

by 맘스파게티 2022. 10. 22.
반응형

오늘은 서울 가성비 오마카세 모토식당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마카세 모토식당은 일반적인 오마카세 가게와 조금 다르게 퓨전 스타일로 메뉴가 구성이 된 게 특징이며 오마카세 가격 대비 양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역삼동 오마카세 집입니다. 

 

역삼동 모토식당은 선릉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기에도 굉장히 편리합니다. 사실 오마카세 집은 술과 함께 즐기는 것이 완벽한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모토식당은 오마카세인데도 불구하고 콜키지가 무료인데 오마카세 집에서 콜키지가 무료인 점이 굉장히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마카세 모토식당 (서울 강남구 언주로98길 37 2층)

모토식당의 가격은 런치 오마카세 7만 원, 디너 오마카세가 12만 원이며, 30년이 넘는 경력을 가지신 호텔 주방장 출신 헤드 셰프가 직접 요리하는 역삼동 오마카세 집입니다. 가성비가 좋은 일식 모리아와세 요리와 제철에 맞는 최상의 식자재를 이용하여 코스 요리가 제공됩니다. 플레이팅 쪽 보다는 맛에 집중되어있는 오마카세 가게입니다. 

 

모토식당 내부

모토식당은 카운터석이 없으며 룸으로 이루어진 게 특징인 오마카세 가게이며 프라이빗한 룸에서 조용히 즐기기 좋습니다. 룸은 총 두 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저희가 예약한 룸은 최대 8인 룸, 다른 룸은 최대 10인 룸입니다. 

차완무시 (계란찜)
차완무시 (계란찜)
차완무시 (계란찜)
차완무시 (계란찜)

애피타이저로 제공되는 차완무시(계란찜)입니다. 부드러운 계란과 적당히 단단한 식감의 새우가 들어 있으며 식전에 가볍게 먹기 좋았습니다. 

3시간 찐 전복과 게우소스
3시간 찐 전복과 게우소스

3시간 동안 찐 전복과 게우 소스입니다. 전복의 탱탱한 식감과 녹진한 게우 소스의 조합이 좋았으며 끝에 살짝 단 맛이 도는 게 만족스러웠습니다. 

버터관자구이와 파스타치오 소스
버터관자구이와 파스타치오 소스

버터 관자구이와 피스타치오 소스입니다. 부드러운 관자에 소스를 곁들여서 먹으면 굉장히 맛있습니다. 피스타치오 향이 강하지만 버터향도 잘 살려낸 요리라 맛있습니다. 

쭈꾸미 유자 폰즈 소스
쭈꾸미 유자 폰즈 소스

유자 폰즈 소스가 곁들여진 살짝 데친 주꾸미입니다. 제철이라 그런지 살짝 데친 주꾸미의 쫄깃함이 살아 있었습니다. 유자랑 조합은 문어는 많이 접해 봤지만 주꾸미 조합은 처음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었으며 주꾸미는 자연산이라고 합니다. 

아까미,우니,단새우
아까미,우니,단새우
아까미,우니,단새우,김
아까미,우니,단새우,김
아까미,우니,단새우,김
아까미,우니,단새우,김
아까미,우니,단새우,김

접시에 아까미, 우니, 단새우가 어우러져 나왔으며 김이 따로 제공되었습니다. 제공된 수저로 가볍게 섞은 다음 김에 올려서 싸서 먹으니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우니를 좋아하다 보니 우니 위주로 넣어서 만들어 먹으니 또 다른 맛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후토마끼, 교꾸마끼
후토마끼, 교꾸마끼

후토 마끼와 교꾸 마끼입니다. 무난한 맛입니다. 

모토식당 회
모토식당 회

모토식당의 사시미입니다. 참치 뱃살, 아까미, 방어, 방어 뱃살, 도미뱃살, 단새우, 우니로 이루어져 있으며 깔끔하고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특히나 우니가 굉장히 신선해서 비린맛 하나 없이 풍미가 넘치는 게 특징이었습니다. 

우니
우니

사시미와 함께 제공된 감태에 우니를 싸서 먹었습니다. 

연근 쿠사케, 옥수수 퓨레
연근 쿠사케, 옥수수 퓨레

연근 쿠사케에 옥수수퓨레를 곁들인 요리입니다. 굉장히 부드러운 식감이며 옥수수 퓌레는 생각보다 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모토식당 초밥
모토식당 초밥
아까미, 우니
아까미, 우니

모토식당 초밥입니다. 초밥은 광어, 참치, 갑오징어, 아까미, 우니, 감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갑오징어의 단단한 식감과 달짝지근한 맛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까미와 우니의 조합은 말이 필요 없습니다. 

 

반응형

소고기 채끝살과 캐비어
소고기 채끝살과 캐비어

소고기 채끝살과 캐비어입니다. 채끝살을 감싸는 감태와 같이 곁들여 먹었으며 역시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트러플 감자전
트러플 감자전
트러플 감자전
트러플 감자전

트러플 치즈가 곁들여진 감자전입니다. 굉장히 바삭한 식감과 감자전 사이에 들어있는 꿀 향이 입안을 가득 채우며 마지막에 트러플 치즈의 풍미가 넘치는 요리입니다. 이때까지 먹은 감자전 중에 가장 맛있는 감자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여운이 많이 남은 요리였습니다. 

삼합
삼합
삼합
삼합

모토식당의 삼합입니다. 주문진 피문어와 보쌈과 무말랭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피문어의 굉장히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운 고기의 조합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우니 파스타
우니 파스타

우니 파스타입니다. 우니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서 바다의 향이 넘치는 크림 파스타였습니다. 면이 굉장히 얇은 게 특징이었으며 개인적으로는 일반적인 파스타면이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금태 솥밥
금태 솥밥
금태 솥밥
금태 솥밥
금태 솥밥

금태 솥밥입니다. 굉장히 잘 쪄진 금태의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과 적당히 부드러운 밥의 조합이 좋았습니다. 금태 솥밥은 취급하는데도 많이 없고 제대로 하는 곳도 없어서 먹기 힘든 요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모토 식당의 금태 솥밥은 굉장히 맛있는 편이며 재대로입니다. 

호박식혜
호박식혜
곶감말이, 크림치즈 토마토
곶감말이, 크림치즈 토마토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마지막 모토식당의 디저트 3종입니다. 디저트 조차도 푸짐하게 준비가 되어있어서 굉장히 배가 불렀습니다. 디저트 중에 기억에 남는 것은 호박 식혜입니다. 그리 달지도 않고 호박 향이 은은하게 나는 게 목 넘김도 굉장히 부드러워서 한식 디저트 중에 최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모토식당 오마카세는 플레이팅이 굉장히 이쁘거나 내부 인테리어가 우수하거나 그런 오마카세 가게는 아닙니다. 모토식당 오마카세는 맛과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고 양이 푸짐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오마카세 집이 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가성비 오마카세 모토식당 방문 후기에 대해서 적어봤으며 이 글이 서울 가성비 오마카세 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